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끄적끄적입니다. 무지개 보신적 언제이신가요? 저는 얼마전에 저녁식사를 하면서 식당에서 무지개를 봤었는데요 근데 궁금증이 하나생겨서 이렇게 글을 적고있네요. 무지개는 딱 일곱 빛깔 무지개일까요? 아니면 우리가 그렇게 생각하고 보기때문에 그런걸까요? 정답은 무지개 색깔이 207색이라고 합니다.

 

부연설명도 없이 너무빨리 색깔을 알려드린것 같은데요^^ 아!! 제목에 벌서 207색이라고 적어놨군요...ㅎㅎㅎ 아무튼 일곱색의 무지개가 아니라는거~

 

대신에 재미난 무지개 색깔의 연관된 내용을 조금더 알려드릴께요^^

음..그러나 우리나라 동요중에 무지개라는 동요가 있는데 거기에는 다섯가지 색깔이라고 적혀있는데요 검정색/흰색/파랑색/빨강색/황색이렇게 표현을 했다고합니다.

 

옛날에는 각 나라 또는 대륙마다 무지개색깔을 다르게 표현을 한다고합니다.

북미쪽에는 빨주노초파남보중 남색을 빼고 6가지 색을 무지개색이라고 하고요 옛날 멕시코의 원주민들은 무지개색을 우리나라처럼 검정/흰/빨/파/황이렇게 똑같이 생각을 했다고 하고 아프리카 사람들은 특이하고 심플하게 적색과 흑색 단 두가지 색으로만 무.지개를 보았다고합니다.

또한가지 무지.개를 지금의 7색깔로 정의를 한사람은 영국의 물리학자이자 수학자이자 근대이론과학의 선구자인 아이작 뉴턴이 19세기초에 데카르트의 실험을 지켜보면서 7색으로 정의를 내렸는데 지금까지 이렇게 사용이 되고있는거죠.

빨.주.노.초.파.남.보 지금의 색.

 

하지만 지금 현대과학에서 밝혀낸 무지개 색깔은 빛을 프리즘이라는것에 통과를 시키면 207색까지 생긴다고합니다. 그럼 태양빛 나오고있고 물방울이 프리즘이라고 생각하면 207색까지 나올수 있다는 결과죠.^^

아무튼 저는 그래도 207색 무지.개보단 일곱빛깔 무지개가 더 좋네요.

아참 독일 속담에 무지개를 보면 40년동안 좋은일이 생긴다고 하니 만약에 언젠가 무지개 보시면 소원 꼭 빌어보시는건 어떨까요?

 

휴일 잘 보내시구요 저는 내일또 즐거운 마음으로 좋은 주제가지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메이킷 :